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신간소개] 믿음의 선택이란 무엇인가? 조정민 목사의 창세기 돋보기 2

by 오타쟁이 2021. 7. 18.

《시작에서 답을 찾다》에 이은 조정민 목사의 '창세기 돋보기' 시리즈 두 번째

 

믿음의 길은 척박해 보이지만 평안과 생명의 길이다.

 믿음은 날마다의 선택으로 빚어진다

믿음의 선택이란 무엇인가

 

일상의 모든 선택은 과연 무엇에 의해 결정될까? 바로 믿음이다. 무엇을 믿느냐에 따라 인생 전체가 달라질 수 있다. 하나님을 따르는 삶, 그분과 동행하는 삶도 날마다의 선택이다. 하나님의 길이냐 세상의 길이냐의 갈림길의 연속인 것이다.

창세기 돋보기 시리즈 두 번째인 이 책은 창세기 6 9절에서 19장까지의 본문으로, 하나님과 세상, 두 길 중 하나님의 뜻 가운데 머물기로 한 믿음의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하나님은 믿음이라는 영성을 교회 안에서 빚지 않으시고 믿지 않는 사람들 속에서 빚으신다. 믿음의 사람들이 세상에 살면서 맞닥뜨리는 갈림길에서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지, 하나님을 온전히 신뢰하며 날마다 믿음을 짓는 삶이 무엇인지 방향을 이끌어 준다. 창세기는 이스라엘이 출애굽 해서 광야 생활을 하는 동안에 모세가 기록한 책이다.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 생활을 지나 앞으로 나아갈 가나안 땅, 즉 하나님을 모르는 세상에서 어떻게 믿음을 지키며 살아야 할지를 알려 준다.

갈림길에는 늘 갈등이 있듯이 믿음을 지키는 길도 마찬가지다. 세상을 따라가지 않고 믿음의 길을 어렵사리 걷고 있을 때 그 길에서 우리는 어려움을 만난다. 그때 우리는 지금껏 스스로 크리스천이라고 여겨왔지만 실제로는 절반만 크리스천이거나 혹은 아직 첫발도 떼지 못한 크리스천은 아닌지 우리 믿음의 현주소를 살펴볼 수 있다.

이 책은인생의 매순간 어떻게 믿음으로 선택하며 살아갈 것인지묵직한 질문을 던진다. 외로워 보이고 겉으로는 넉넉하지 않고 편안해 보이지 않아도 자유함과 가쁨이 있는 믿음의 길로 뚜벅뚜벅 걷도록 도전한다. 본문에 등장하는 성경 인물들을 따라가며 믿음의 시작부터 믿음이 자라는 시간을 거쳐 믿음의 믿음이 피할 길을 내고, 믿음이 나를 구원하는 믿음의 능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지은이_조정민

25년 동안 언론인으로 열정을 불사르며 기독교를 비판하던 저자는 생명의 길인 예수님을 만난 후 사랑의 공동체에 대한 꿈을 품고 목사의 길로 들어섰다. 이 시대가 받아들이고 이해할 수 있는 언어로 복음의 메시지를 전한다.

 

 

프롤로그

 

1부 선택, 하나님 vs. 세상    

1. 누구를 따르고 있는가

2. 방주의 목적은 무엇인가

3. 왜 방주에서 나와야 하는가?

4. 하나님의 약속은 무엇이 다른가

 

2부 혼돈, 하나님을 떠난 삶

5. 허물을 바라보는 시각

6. 제자의 길 vs. 영웅의 길

7. 바벨탑을 왜 쌓았는가?

 

3부 단절, 믿음의 첫 단추

8. 왜 믿음의 길을 가야 하는가?

9. 믿음은 흔들리며 피는 꽃

10. 갈등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11. 무엇을 기준으로 결정하는가

 

4부 언약, 좁은 길의 시작

12. 믿음을 어떻게 키우시는가

13. 믿음의 시간은 언제까지인가

14. 왜 이름을 바꾸시는가?

15. 누군가를 어떻게 대접하는가

16 하나님의 길을 따른다는 것

17 어떤 길을 선택할 것인가

 

구매좌표 https://coupa.ng/b3JfF3 

 

믿음의 선택이란 무엇인가 [조정민 목사의 창세기 돋보기 2]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