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소개

성경, 빅 픽처를 보라!

by 오타쟁이 2021. 8. 21.

질문으로 보는 하나님의 빅 피처!

과연 이스라엘의 역할이 교회로 대체되었는가?

성경빅픽처를보라

성경에서 하나님의 빅 픽처를 보려면 인류 구원을 위해 선택하신 가장 중요한 세 가지 키워드를 파악해야 합니다. 하나님이 택하신 한 사람 예수 그리스도는 성경에 1800번 이상 등장합니다. 성경은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예수 그리스도의 스토리입니다. 그 위대한 스토리의 두 축은 예수의 초림과 재림입니다. 하나님이 택하신 한 민족 이스라엘은 성경에 2300번 이상 등장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이스라엘 민족을 통해 초림하셨고 인류 구원을 위하여 이스라엘과 관련하여 재림하십니다. 하나님이 택하신 예루살렘(시온)은 성경에 약 1000번 등장합니다. 성경의 가장 중요한 사건들은 예루살렘을 중심으로 성취되고 완성됩니다. 이 책은 이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성경을 관통하는 가장 중요한 일곱 가지 주제인 하나님의 비전, 전략, 도시, 눈동자, 백성, , 나라에 대해 Q&A 형식을 빌려 성경 전체를 연구하고 하나님의 빅 픽처를 보여줍니다. 부록으로 신학적인 관심을 가진 독자들을 위하여대체신학과 회복신학을 다루었습니다. 교회가 이스라엘을 대체했다는 주장은 오늘의 역사적 사실과 시대적 흐름에 맞지 않습니다. 이스라엘 독립 전까지는 이스라엘이 빠진 신학을 했고, 예루살렘 회복 전까지는 예루살렘이 빠진 신학을 했다면, 이제는 이스라엘과 예루살렘의 실재를 전제하는 신학을 해야 합니다.

 

 

목차>

추천사 6 서문 24

1하나님의 비전 28

2하나님의 전략 70

3하나님의 도시 102

4하나님의 눈동자 130

5하나님의 백성 178

6하나님의 때 234

7하나님의 나라 284

부록 대체신학과 회복신학 332

참고도서

 

 

저자_ 김인식

 

부산 중˙고등학교와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B. A.), 장로회신학대학교 대학원(M. Div.)을 졸업하고 미국 풀러신학교(Fuller Theological Seminary)에서 신학 석사(Th. M.)와 선교학 박사(D. Mis.) 학위를 받은 후,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선교 철학 박사 (Ph.D.) 학위를 취득하였다. 1985년 캘리포니아 밴나이스에서 ‘구원확신 성령충만 세계선교’를 목표로 웨스트힐장로교회를 개척하여 약 33년을 시무하고 원로목사로 은퇴하였다. 2007년부터 ‘전 세계적 복음 전파’만으로 선교가 끝나는 것이 아니고 이스라엘의 민족적˙지리적˙영적 회복이 우리 주님 다시 오실 길을 여는 필수 조건임을 깨닫고 유대인 귀환 사역과 위로 사역을 도우며 이스라엘 성경연구와 가르치는 일과 출판에 힘을 쏟고 있다. 킹덤월드미션(Kingdom World Mission) 대표로 ‘이스라엘 목회자/선교사 세미나’를 미국과 한국과 예루살렘에서 개최하였고 강사로 섬기고 있다. 미주장로회신학대학교에서 ‘이스라엘 민족을 통한 하나님의 구원 역사’ 과목을 가르치고 있으며, 저서로 《하나님의 마스터 플랜》과 《이스라엘의 회복과 종말》이 있다.

 

https://coupa.ng/b5GTJk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