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 드라마

노량 : 죽음의 바다

by 오타쟁이 2023. 11. 11.

 

 

 

 

 

 

 

김한민 감독의 2007년 극락도 살인사건으로 장편 데뷔했다.  명랑(2014년), 한산 : 용의출현(2022년)을 이어 3번째 노량:죽음의 바다가 개봉한다. 노량:죽음의 바다는이순신 장군의 노량해전을 주제로한 영화이다. 이순신 장군님의 영화 3편을 정주행 하는것도 재미있을것 같다. 

 

노량 죽음의 바다
노량 죽음의바다 포스터

 

이순신 장군은 누구신가?

 

 

 

 

 

 

충무공 이순신충무공 이순신
충무공 이순신

 

이순신 장군은 조선 중기의 명장으로, 1545년에 태어나 1598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조선의 해군을 이끌며 임진왜란(1592-1598) 동안 명예롭게 싸웠습니다. 그의 뛰어난 전략과 리더십은 조선을 왜구의 침략에서 보호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전쟁 중에 국군의 수장이었던 이순신은 전설적인 거북선을 제작하고 사용하여 일본 해군을 무력화시켰습니다. 그의 가장 유명한 전투는 1597년 명량해전으로, 이 전투에서 그는 단 12척의 전함으로 일본의 330척 이상의 함대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그의 훌륭한 지휘 능력과 끈질긴 투지, 그리고 무사히 귀환한 전사에 대한 그의 배려는 그를 조선 최고의 영웅 중 하나로 만들었습니다. 그의 죽음 이후 수백 년 동안, 그는 한국인들에게 영감을 주는 인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이순신 장군의 업적은 그의 사후에도 오랫동안 기억되고, 그의 공로를 기리기 위해 여러 기념비와 동상이 세워졌습니다. 그의 생애와 업적은 많은 책, 영화, 드라마 등에서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노량해전

 

 

 

 

 

 

 

노량 : 죽음의 바다노량 : 죽음의 바다
노량 : 죽음의 바다

 

노량해전은 1597년 12월 16일에 일어난 임진왜란 중 가장 중요한 해전 중 하나입니다. 이 해전은 조선의 이순신 장군이 일본의 원수 토요토미 히데요시를 이기기 위해 벌인 것으로, 조선 해군이 큰 역전승을 거둔 전투로 알려져 있습니다.

당시 이순신 장군은 단지 13척의 거북선으로 일본 해군의 수백 척의 전함을 상대로 했습니다. 그는 적의 수에 비해 자신의 군대가 크게 열세였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전략과 지휘력으로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이 전투는 조선 해군이 철저한 준비와 뛰어난 전략으로 적을 무력화시키는 데 성공한 전형적인 사례로 여겨집니다. 이순신 장군의 뛰어난 지휘력 덕분에 조선 해군은 크게 손상을 입히지 않고 전투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노량해전은 조선 해군의 영웅적인 저항과 이순신 장군의 뛰어난 지휘력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전투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이 전투는 한국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전투 중 하나로 여겨지며, 그 결과는 한반도의 역사를 크게 바꾸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습니다.

 

 

영화정보

 

 

 

 

 

 

 

 

장르 액션, 드라마 감독 김한민 출연 김윤석(이순신역), 백윤식(시마즈-왜군수장역), 정재영, 허준호, 김성규, 이규형, 이무생

 

 

 

노량해전

노량 죽음의 바다

이순신 장군

충무공 이순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