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벌기

투자자를 위한 가이드: 트레이딩뷰 스크리너 이용 방법

by 오타쟁이 2023. 11. 4.

투자자를 위한 가이드: 트레이딩뷰 스크리너 이용 방법 

트레이딩뷰에는 많은 기능들이 숨겨져있다. 만약에 내가 원하는 조건의 종목을 찾을 수 있다면 어떨까? 트레이딩뷰에는 스크리너라는 기능이 있따. 트레이딩뷰스크리너를 이용하면 다양한 조건에 맞는 종목을 찾을 수 있다. 투자에 있어서 내가원하는 타이밍을 손쉽게 찾는 다는 것은 시간절약의 한부분일것이다. 먼저 메뉴를 찾아 들어가면 프로덕트 → 스크리너 → 찾고자하는 종목을 선택하면 된다.

 

트레이딩뷰 스크리너트레이딩뷰 스크리너
트레이딩뷰 스크리너

 

 

스크리너 기능 소개 :  왜 중요한가? 

 

트레이딩뷰 스크리너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몇 가지 핵심적인 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1. 실시간 스캔:  트레이딩뷰 스크리너는 실시간으로 주식 및 암호화폐 시장의 데이터를 스캔하여 사용자가 설정한 조건에 맞는 종목을 식별합니다. 이는 매우 빠르고 정확한 트레이딩 기회 탐색을 가능하게 합니다.

2. 기술적 분석: 트레이딩뷰  스크리너는 다양한 기술적 분석 도구를 활용하여 종목을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트레이더는 주가 패턴, 이동평균선, 볼린저밴드, MACD 등 다양한 기술적 지표를 사용하여 투자 시기를 찾을 수 있다. 

3. 필터링 기능: 트레이딩뷰  스크리너는 사용자가 원하는 기준에 따라 종목을 필터링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시가총액, 거래량, 상승률 등과 같은 다양한 조건을 설정하여 원하는 종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백테스팅: 트레이딩뷰  스크리너는 과거 데이터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설정한 전략을 백테스팅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트레이더는 자신의 전략의 성과를 평가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뷰 스크리너의 다양한 활용 방안

 

트레이딩뷰 스크리너는 다양한 활용 방안이 있습니다. 몇 가지 예시를 살펴보겠습니다.

1. 상승세 종목 탐색: 트레이딩뷰  스크리너를 사용하여 상승세에 있는 종목을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트레이더는 상승하는 종목들을 신속하게 찾아 투자할 수 있습니다.

2. 저평가 종목 찾기: 트레이딩뷰  스크리너를 사용하여 저평가된 종목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가치투자 전략을 수행하는 트레이더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3. 시장 동향 파악: 트레이딩뷰 스크리너를 사용하여 시장의 특정 섹터 또는 테마에 대한 동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트레이더는 특정 섹터에 집중하여 투자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자주 만나는 문제점과 해결 방법

 

트레이딩뷰  스크리너를 사용하다가 자주 만나는 문제점과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데이터 지연: 트레이딩뷰 스크리너의 실시간 스캔 기능을 사용할 때, 데이터 지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빠른 인터넷 연결을 확보하거나, 트레이딩뷰 프로 계정을 사용하여 데이터 지연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2. 조건 설정의 어려움: 트레이딩뷰 스크리너의 조건 설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트레이딩뷰에서 제공하는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하거나, 트레이딩뷰 커뮤니티에서 다른 사용자들의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과도한 정보: 트레이딩뷰 스크리너를 사용하면 너무 많은 정보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필요한 필터를 설정하고, 원하는 종목에 대한 추가적인 분석을 수행해야 합니다.

 

트레이딩뷰 스크리너를 사용하는 이유 및 가치

트레이딩뷰 스크리너는 투자자들에게 많은 가치를 제공합니다. 이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투자자들은 다양한 투자 기회를 빠르고 정확하게 찾을 수 있으며, 효율적인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기술적 분석 도구와 필터링 기능을 활용하여 자신의 투자 전략을 검증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투자자들이 트레이딩뷰 스크리너를 사용하는 이유는 그 가치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리너 설명 VOD

 

반응형

댓글